본문 바로가기

Arts/Music

Reactable




2009년 스페인에서 개발된 신개념 디제잉 테이블 Reactable
'퍽'이라 불리는 악기를 구성하는 각각의 여러가지 콘트롤러가 있는데 
그 말을 테이블에 대고 드래그 하거나 돌려서 파형을 원하는대로 변형시키는 방식으로 연주된다.
예를 들어 '카피'에 해당하는 퍽을 파형에 대고 드래그하면 그 파형이 복사가 되고 다른 퍽으로 붙여넣기를 할 수 있다.
다른 신디사이저와 원리는 같겠지만 디자인이 멋지고 직관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라고 생각한다.
Reactable이 처음 대중들 앞에서 연주된 것은 아이슬란드의 뮤지션 Bijork의 라이브 공연에서였다.
 두번째 동영상을 봐도 알 수 있듯이 나는 그녀와 이 악기가 매우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. 
우리나라에도 이 악기가 한대 있기는 한데 악기점이나 뮤지션이 소장하고 있는 게 아니라 카이스트 공대에 있다고 한다. 
이 악기의 가격은 9700유로, 한화로 약 1500만원
현재는 아이패드, 아이폰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버전이 출시되어 있다.

공식 싸이트 - http://www.reactable.com/
모바일 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는 곳 -  http://www.reactable.com/products/mobile/



위 QR코드를 모바일 기기로 스캔하면 Reactable Mobile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
아이튠즈 스토어 페이지로 자동으로 연결됩니다.



'Arts > Musi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Bjork- Army Of Me  (0) 2011.06.29
Georges Bizet- Carmen [Opera]  (0) 2011.06.26
Beyonce- Run The World (Girls)  (0) 2011.06.14